영천시 제2기 새마을해외봉사단 출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8 16:25:56
【영천 = 타임뉴스 편집부】경상북도 새마을해외봉사단이 6월 18일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해외시범마을 조성을 위한 교육수료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에 영천시 해외봉사단은 이채문(55세, 고경면) 단장을 비롯한 5명이 수료하여 오는 7월 9일부터 2016년 9월 8일까지 14개월 동안 영천시 해외시범마을인 베트남 닝투언성 닝송현 탄랍2마을에 파견되어 현지 주민들에게 새마을정신을 전파하고 마을환경개선 및 소득증대사업을 주민들과 함께 추진 할 계획이다.

작년 6월에 파견된 1기 봉사단(단장 박상술)은 마을진입로 개설, 용수시설설치, 마을환경정비, 유치원시설개선, 새마을조직결성 및 교육 등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2기 봉사단은 2개월 동안 이사업에 대한 인수인계 과정을 거쳐 2기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주택구조개선사업과 과학영농 및 지역특화사업이 추가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가한 손문식 새마을민원봉사과장은 봉사단들에게 「영천시 새마을리더해외봉사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한민국 영천의 위상을 높이고 인류공영에 이바지할 것”을 당부했으며 이채문 단장은 “영천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해외봉사에 임할 것이며 단원들의 화합된 힘과 새마을정신으로 베트남에 살기좋은 「영천마을」을 만들고 돌아오겠다”고 출정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