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농기계 안전운행장치 지원
김동진 | 기사입력 2015-06-18 10:45:43
【청송 = 김동진】청송군(군수 한동수)이 농업인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 안전운행장치를 무료로 지원∙설치한다.

경운기는 농촌지역의 대표적인 농기계이자 이동수단이지만 현행법상 차량이 아닌 농기계로분류되기 때문에 방향지시등이나 후미등 장착 등 안전설비가 의무화되지 않아 야간 운행 시 교통사고에 매우 취약하다.

이에 따라 청송군은 운전자가 스위치를 작동할 필요 없이 야간 등 주변이 어두운 상황에서 자동으로 작동되는 부착용 경광등을 8개 읍∙면 137농가에 1천1백만원(군비 70%, 도비 30%)의 예산을 들여 이달 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청송군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966농가에 4천6백만원의 예산으로 안전운행장치 무상설치를 지원하는 등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청송군 관계자는 “농기계는 한순간이라도 방심하면 큰 사고로 이어지는 만큼 농기계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