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새콤 신비의 황금과일 드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8 10:54:40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에서 지역특화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기능성 완도 노지 비파가 6월 20일 전후 본격 출하된다.

완도자연그대로 생산된 완도 비파는 무농약으로 재배 생산되어 폐질환, 기침, 아토피질환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완도 군외면과 신지면에서 집중적으로 재배되고 있다.

비파는 대부분 생과일로도 판매되며, 비파와인, 비파차, 비파쥬스 등 다양하게 제조 가공되어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겨울에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과수인 비파는 예전부터 약용나무로 잘 알려져 있어 “비파나무가 자라고 있는 가정에는 아픈 사람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항산화, 피로회복 등의 효능을 갖춘 웰빙식품이다.

특히, 항천식 효과 구명과 관련 비파가 기관지 항천식 등에 좋은 것으로 판명되어 특허까지 나와 있어 전국 완도비파 마니아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앞으로 완도군에서는 비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 비파산업 활성화 및 비파 재배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힘 쓸 계획이며, 비파 파풍·방조망사업에도 박차를 가하여 비파 안정생산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