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출신 IT창업자”재능기부 고향사랑
-인제여행 발도장찍기 앱,“아임인제”개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6 14:21:49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무선통신 전문회사 콩테크(대표 이학경)는 인제 여행객을 위한 인제여행 발도장찍기 앱인‘스마트 스탬프 투어(아임인제 어플리케이션)’를 개발, 재능기부를 통한 고향사랑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제군과 콩테크 주식회사는 오는 17일 군청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인제군의 지속적인 IT서비스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앱 아임 인제(I’m inje)는 인제군 주요 관광지의 정보를 제공하고 관광지에 방문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찍히는 서비스 이다.

관광지에는 콩테크 주식회사가 개발한 비콘 하드웨어가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의 핸드폰으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며, 관광객은 관내 여행지 5개소 이상을 방문하여 스마트폰에 스탬프를 획득하면 인제군 관광정보센터에서 소정의 관광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임 인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가 가능하며 현재는 베타버전으로 제공되고 있고 베타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인 올 하반기에 정식 버전과 IOS용 버전이 출시될 계획이다.

콩테크 주식회사 이학경 대표는“인제군의 멋진 관광지를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IT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