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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민원서비스 품질 평가제는 서비스 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자체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광양시 민원모니터 10명이 2015년 1월 ~ 5월까지 유기한 민원(9,451건)을 신청한 민원인 중 26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전화 설문조사로 진행된다.
설문내용은 민원신청에서 완료까지 공무원의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을 측정하는 5개 항목이다.
시는 결과 분석을 토대로 문제점과 불편사항은 즉시 개선․보완하고 우수사례는 전 부서와 공유하여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행정자치부로부터 전남 최초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바 있으며, 올해는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을 위해 다각도로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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