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초, 심폐소생술 교육 생명을 살리는 시간“골든타임"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6-13 18:12:11

[영덕=백두산]영해초등학교(교장 윤봉식)는 6월 12일 6학년 학생들(5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교육영상과 선생님의 시범을 통해 골든타임 4분의 중요성과 심폐소생술 순서와 방법 “1. 환자의 의식 확인 및 119신고 ▶ 2. 손 또는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3. 인공호흡 ▶ 2와 3을 무한반복"을 배운 학생들은 인체 모형으로 직접 심폐소생술을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때, 6학년의 한 학생은“동영상을 볼 때나 선생님의 시범을 볼 때는 ‘저거야 뭐, 쉽지.’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직접 해보니 굉장히 힘들고 어려웠다. 하지만 어려웠던 만큼 더 잘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6학년의 한 담임교사는 “각계각층에서 사건, 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요즘만큼 안전사고 대처능력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낀 적이 없다. 그런 만큼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학생들의 안전사고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