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 대상 민주시민·교통안전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6-12 09:49:45
【성주 = 이승근】성주군 (군수 김항곤) 다문화지원센터에서는 6월 11일(목).성주군선거 관리위원회와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 강사를 초청하여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과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민주시민교육은 성주군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원)에서 선거의 의미와 참여의식 향상을 위해 실시하였고, 영상교육과 투표체험 을 병행하였다.

투표체험은 실제로 실습을 해봄으로써 국민으로서 참여와 권리행사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하였다.

또한 교통안전교육은 경북 교통문화연수원(원장 김광수)에서 우리나라 교통문화를 소개하고 교통관련 기초 질서와 안전교육을 위주로 한 교통 문화 의식함양에중점을 두고 실시하였으며, 올바른 교통질서 지키기 를 통한 기초질서 확립에 기여하도록 하였다.

아울러 지난 6월4일에는 대한법률구조공단 성주지소에서도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관련법률 안내, 국적취득, 개명, 비자 등유용한 생활법률 정보안내 교육을 실시하여 결혼이민자의 인권의식 함양을 고취시켰다.

성주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에게 실생활에필요한 다양하고 종합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성숙한 시민의식 수준을 함 양케 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결혼이민자대상 민주시민.교통안전교육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