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생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9 16:53:00
【부산 = 타임뉴스 편집부】해운대구(구청장 백선기)는 여름방학 동안 대학생들에게 행정체험과 직장 연수 기회 제공,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

대학생 행정체험단 운영은 부산시 자치구 중 처음이며 구는 지난해 ‘해운대구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 조례’를 제정했다.

해운대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 재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43명을 모집한다.

15~26일 해운대구 홈페이지(www.haeundae.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29일 전산 추첨으로 참여자를 선발한다. 전체 모집 인원의 30% 정도를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으로 선발한다.

방학기간인 7월 13일~8월 16일 5주간, 1일 7시간(오전 9시~오후 5시), 월~금 주5일 근무하며 하루에 4만 4천 원의 연수수당을 받는다.

참여자들은 구청, 관광시설사업소, 도서관, 복지관 등 일선 현장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 역할을 맡게 된다. 학생들의 전공이나 접수 시 희망 업무를 최대한 고려해 배치할 계획이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근무요령과 주의사항 등을 전달하고 매주 금요일에는 요양원, 어린이집, 경로당을 찾아 봉사활동도 함께 할 예정이다. 체험소감을 나누는 간담회를 끝으로 연수를 마무리한다.

백선기 해운대구청장은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번 연수가 대학생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구정체험으로 주민과의 소통기회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구청 일자리복지전략단 (051-749-2902)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3D프린터 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