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종합장사시설 부지 유치 공개모집 재공고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6-09 09:00:27
【김천 = 김이환】김천시(시장 박보생)는 화장시설, 봉안당, 자연장지 등을 포함한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위해 건립부지 공개모집을 재공고했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50일간 김천시 종합장사시설 건립부지 공개모집 결과 유치를 신청한 마을이 없어 2015. 6. 5부터 6. 29까지 김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재공고를 실시했다.

1차 공고시 종합장사시설 건립부지 유치 신청서가 접수된 마을은 없었지만 신청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신청을 준비하는 주민들이 있었으며 이번에 25일간 신청기간을 연장하여 재공고를 실시하게 되었다.

종합장사시설 건립부지 유치신청은 70,000㎡이상의 부지를 확보하고 공고일 현재 신청마을 주민등록 세대주 80% 이상의 동의를 받은 개인, 단체, 마을주민대표가 할 수 있으며,

시는 6월 29일까지 건립부지 유치 신청을 받은 후 신청한 부지에 대하여 김천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추진위원회(위원장 정만복 김천부시장)의 심의를 거쳐 가장 적합한 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종합장사시설을 유치한 마을(행정리 등)에 50억원의 지역개발사업비를 기금의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며,

또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적이고 선진화된 현대식 종합장사시설 건립 계획을 주민설명회 및 선진 장사시설 견학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직접 보고 경험하게 함으로써 유치 신청에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