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남부초 비타민 봉사대‘현충시설 탐방! 순국선열 희생정신 배워요’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6-08 15:30:42
【영주 = 황광진】영주남부초등학교(교장 김치묵) 비타민 봉사대는 제 60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충혼탑에 자원봉사 활동을 다녀왔다.

비타민 봉사대는 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현충시설 탐방 및 순국선열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함으로써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자 영주시청 보훈팀과 연계하여 현충일 행사에 참여하는 보훈 가족분들에게 행사안내, 단체분양을 실시하였다.

봉사에 참여한 6학년 남서연 학생은 이번 자원봉사를 통해 영주에 충혼탑이 어디에 있는지, 현충일은 어떤 날인지 알게 됐으며, 보훈가족 및 행사 참여하시는 분들께 인사와 안내를 하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부축하면서 나라를 지켜주신 것에 고마운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였다.

김치묵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현충일 행사에 참여하여 나라를 지켜주신 분들께 고마움을 가지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앞으로 꾸준히 현충일 행사에 참여하고 충혼탑 정화활동도 병행하여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