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영덕 지역주민 대상 건강검진 의료봉사 성료
지역주민 843명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6-05 15:58:42

[영덕=백두산]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경북 영덕군 예주 문화예술회관에서 영해면, 축산면, 병곡면, 창수면에 거주하는 5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건강검진 의료봉사를 시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방사선보건원 전문의, 임상병리사, 약사, 간호사, 방사선사 및 한수원 봉사대원 등 총 55명이 참여해 843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검사항목은 갑상선 호르몬, 당뇨, 혈중지질, 간염, 복부 초음파, 흉부 X선, 골밀도 및 안압검사 등 총 41가지로, 종합병원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평소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주민 김정순(영해면, 58세)씨는 “지역특성상 전문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서울의 전문 검사기관으로부터 무료 건강검진 혜택을 받아 고맙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수원은 앞으로도 의료봉사를 비롯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시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