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가뭄대책 상황실” 운영 및 예비비 긴급 투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5 10:04:01
【철원 = 타임뉴스 편집부】철원군은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지원을 위한 “농작물 가뭄피해 대책 회의”를 긴급 소집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등 농작물 가뭄대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철원군은 우선 예비비로 4억 3천 3백만원을 응급지원해 단기적으로는 급수차 ‧ 액비차량 ․ 소방차량 등을 이용하여 용수를 긴급 공급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양수장 등 수리시설물 개‧보수 및 밭작물 소형관정 개발 추진 등을 통하여 가뭄대책을 해소할 것이라고 한다. 철원군 담당자는 40년만에 최저 강수량을 기록하는 등 심각한 가뭄과 물부족으로 농작물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사전에 철원군에서 운영 중인 가뭄대책 상황실(☎033-450-4620, 4325)로 전화하여 상담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철원군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및 읍 ‧ 면에 가뭄대책 상황실을 아침 08:30~ 20:00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피해발생신고 및 사전예방을 위한 농가지원 등을 총괄할 예정이라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