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재난안전 네트워크 간담회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5 10:15:58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가 재난안전 네트워크 회원단체 상호간의 역할 정립과 소통을 위하여 지난 3일 150여명의 단체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다가오는 장마, 태풍 등 본격적인 자연재난 발생에 대비해 재난안전 네트워크 각 회원단체들이 재난 발생 시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짚어보고, 명확한 역할 분담을 통해 혼란을 방지하고 재난의 신속한 수습을 도모하고자 간담회를 마련했다.

또한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 자리에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회원들의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재난현장의 구호활동 비체계성 등 대두되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 발전시켜 네트워크 단체 간 협력으로 대응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와 더불어 시흥시가 2016년 코리아문화수도로 지정된 것과 관련하여, 단체회원들이 시흥시민으로서 적극 참여해 줄 것 당부하기도 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안전한 시흥을 만드는 데 재난안전 네트워크 회원단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회원단체간의 명확한 역할분담과 임무 숙지를 통해 재난발생시 혼란을 방지하고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난안전 네트워크 간담회1
재난안전 네트워크 간담회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