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2014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회 가동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5 10:28:54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 완도군의회 김동삼의장은 6월3일 의장실에서 제231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4회계연도 완도군 결산검사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장은 완도군의회 조인호의원으로 선임했으며, 위원은 회계 및 재정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5명으로 구성됐다.

김동삼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7대 의회 출범이후 처음 실시되는 결산검사니 만큼 향후,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정운용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검사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6월3일부터 22일까지 20일간 2014회계연도 완도군의 세입세출 결산, 이월비, 채권 및 채무, 재산 및 기금,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를 실시한다.

결산검사는 완도군의 세입세출예산 집행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그 과정에서 나타난 잘못된 점이나 개선사항을 다음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운용에 활용하게 된다.

결산검사의 승인은 지방의회 입장에서 예산심의와 재정운용에 관한 사후통제와 사후감시의 역할을 한다.

한편 조인호 대표위원과 결산검사위원들은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완도군청 결산검사장으로 이동하여 이준수 부군수로부터 향후 결산검사 진행계획 등을 보고받고 원활한 검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