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 황포돛배’ 나주관광상품 “대박행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3 17:03:45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 영산강 황포돛배가 예년 같은 기간 대비 최대 승선인원을 경신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황포돛배 이용자는 영산포 홍어축제와 유채꽃이 만발하였던 4월에 4천명(2014년 2천명)이 황포돛배 승선체험을 한데 이어, 봄철 관광주간이 속한5월에는 5천명(2014년 1,300명)이 이용하는 등 올들어 현재까지 1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황포돛배를 찾아 인기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영산강 황포돛배 승선체험은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되고있는 나주시티투어 ‘나주로 마실가자’의 필수 코스로 외부 관광객을 유인하는 나주관광 활성화의 촉매역할도 하고 있다.

나주시는 이러한 황포돛배 이용객 증가 상승세에 맞춰 승촌보 선착장을 정비, 6월 중순부터 매주 주말에 승촌보에서 지석천 두물머리까지 왕복 5Km구간을 오가는 50명 승선규모의 ‘나주호’ 를 임시운항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현재 왕건호보다 2배 빠르고 승선인원 110명 규모의 영산강호는 하반기에 승촌보에서 죽산보까지 다양한 구간으로 운항할 예정이어서 2천년 시간여행이 가능한 역사문화도시 나주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손꼽힐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