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농촌현장 포럼, 마을발전 스스로 찾는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3 12:00:37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목포대학교 산학합력단 농촌활성화 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농촌현장포럼을 추진한다.

주민 스스로 마을발전방향과 자원 발굴,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포럼은 예비단계로 지난 3월 ‘마을 인사 잘하기’, ‘매월 말일 정기마을회의 개최’, ‘칭찬하기 운동’을 시작으로 화순읍 수만3구 들국화(만수)마을, 춘양 우봉마을, 청풍 백운마을, 이서 안심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29일 수만3구 들국화마을에서 열린 포럼은 갈등조정과정으로 전문가와 함께 마을내 문제점을 도출하고 주민 스스로 해결방안을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특히 ‘직접 보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이야기하지 말기’, ‘뒷말 하지 말기’, ‘과거는 과거로 끝내기’ 등을 도출하는 등 주민화합과 마을 발전을 위한 토론 중심으로 진행됐다.

춘양 우봉마을은 향후 장기발전계획수립을 위한 기초과정으로 ‘마을 자원찾기’ 등을, 청풍 백운마을과 이서 안심마을은 체험프로그램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과정으로 전문가와 함께 마을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농촌현장포럼
농촌현장포럼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