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 대비 철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3 11:50:36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여름철 집중 호우 등에 대비하여 호법면 소재 주미배수펌프장에서 수초제거 작업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초 제거 작업은 배수펌프의 기능이 평사 시는 물론이고 장마철에도 원활히 작동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수초를 제 때 제거하지 않을 경우에는 간혹 수초가 배수펌프의 작동을 방해하여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 이번 수초 제게 작업도 이 점을 염두 해 두고 실시됐으며, (사)해병대이천시전우회 회원 30여명도 함께 참여하여 힘을 보탰다.

최근 들어 기후 변화 등 자연환경의 급변으로 대규모 각종 재해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피해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천시에서는 시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자연 재해로부터 지키기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작업 때에는 30℃를 넘나드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우회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은 잠수복 슈트를 입고 들어가 약 2m 정도의 큰 수초들을 낫으로 직접 제거하는 등 5톤가량의 수초를 제거했다.

정광선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수초 제거작업을 통해 주미배수펌프장이 보다 원활히 작동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해병대이천시전우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해병대이천시전우회에서는 이번 수초 작업 뿐 만 아니라 지난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때에는 본죽저수지 낚시대회 안전관리를 도왔으며, 어린이날에도 보트체험 행사 등을 열는 등 지역 봉사에 정성을 쏟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