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늠내건강축제, 다양한 정보와 건강체험기회 제공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02 10:19:26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가 지난 5월 30일 공감·소통·나눔을 주제로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제10회 늠내건강축제를 개최하였다. 3,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이번 축제는 건강정보를 나누고, 건강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로 기획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17개 건강동아리가 기획부터 진행까지 주관하여 추진된 행사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정보와 지식을 경험하고, 시민 스스로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다. 건강교육관, 상담관, 체험관, 검진관 등 32개 건강부스가 운영되었고, 나눔건강 온도탑 제막식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건강체험기회,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각 분야별로 양성된 건강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정성들여 제작한 건강나눔 온도탑이 화제가 되었다. 빨간 오이도 등대모양을 꼭 빼닮은 건강나눔 온도탑은 이웃의 건강을 돕고 나눌 때마다 눈금이 올라가 축제에 참여한 모든 시민이 건강을 다짐하고 지켜나가는 상징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줌바댄스 플래시몹은 건강동아리 회원,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시민 등 500여명이 자발적으로 상당기간 준비한 건강댄스 율동을 깜짝 이벤트로 선보여 참석한 내빈과 관람객까지 자연스럽게 행사현장에서 모두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다.

또한 심폐소생술, 안전보건교육, 성교육놀이터 등 청소년에게 건강과 안전의식을 심어주는 교육관부터 치매검진, 마음건강, 건강몸매, 아토피‧천식, 건강걷기 보행분석, 8체질과 먹거리 등을 상담하는 상담관, 나눔카페, 난타체험, 파이토칼라, 자전거 건강쥬스, 페이스페인팅, 스트레스 해소관 등 체험관, 갑상선 초음파, 안질환, 골밀도, 체성분 검사, 한방이침치료 등 무료검진관을 운영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건강도시 시흥에 걸맞게 시민의 건강수명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보건의료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지역의 건강과 희망을 위해 기관과 주민의 역량을 한 방향으로 모아 건강 거버넌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