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제8회 세계인의 날’ 행사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5-06-02 08:34:42
【 타임뉴스 = 나정남 】 평택시에서는 지난 5월 31일 ‘제8회 세계인의 날’ 행사를 평택역 광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재한외국인과 다문화가족 그리고 평택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5월에 개최하는 세계인의 날 행사는 금년이 8회째로 “차이를 넘어, 더 가까이" 슬로건 속에 “평택농악"과 “평택태권도"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베트남" 및 “네팔"의 민속춤 공연과 외국인이 참여한 “OX퀴즈", “기름나무 오르기", “닭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였다.

또한, “세계음식·문화 체험",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11개국 대표가 참여한 장기자랑을 개최하여 행사장을 찾은 외국인 및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식전행사에 이어 기념식에서는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의 권익증진에 앞장선 유공자와 한국말 글쓰기대회 우수 외국인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외국인과 평택시민들이 참여하여 제작한 대형붓글씨 제막을 가졌다.

자리를 빛내기 위하여 참석한 공재광 평택시장은 축사를 통해 “평택시가 삼성반도체 공장과 LG디지털파크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고덕국제화계획지구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발전한데에는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족의 역할도 매우 컸다고 생각하며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제는 서로의 차이를 넘어, 더 가까이 다가갈 때로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보다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한 발 더 다가서도록 하겠다" 며 세계인의 날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