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고혈압·당뇨교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9 14:07:59
【울산 = 타임뉴스 편집부】동구보건소가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동구주민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매월 두차례에 걸쳐 고혈압·당뇨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동구보건소는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달 둘째, 넷째 주 목요일마다 월 2회에 걸쳐 고혈압 · 당뇨 질환별 이론 및 영양교육을 각 영역별 담당자가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소에도 혈압을 점검할 수 있도록 혈압 재는 법과 짜지 않게 먹는 식습관을 들이기 위한 미각테스트, 적정한 칼로리를 파악할 수 있는 밥 푸기 실습 등 교육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교육 이외에도 혈압, 혈관건강체크를 실시하여 현재 혈관건강상태를 체크해 주고 있다.

동구보건소는 “고혈압 · 당뇨 교실과 같은 상설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의 보건기관 교육경험률을 높이고 교육을 통하여 만성질환자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209-4127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