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동부초, 비오는 날의 안전 지킴이 투명우산!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 우산사업 공모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29 01:00:27
[영덕=백두산]안동동부초등학교(교장 남중호)는 현대모비스와 어린이교통안전재단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공모사업을 통해 전교생들에게 투명우산을 나눠줬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의 사회 공헌사업 중 하나로 실시되는 이번 투명우산 지원 사업은 비오는 날 학생들이 교통사고를 많이 겪는다는 조사에 따라 비오는 날의 교통사고를 줄여보자는 취지로 시행이 되었으며, 전국에서 지원한 학교 중에서 본교가 선정이 됐다.

본교 주변은 옛 도심 지역으로 학교 앞에는 골목길이 많이 있어서 등하교시간이 되면 학부모님들을 비롯하여 많은 자동차들이 다니고 있다. 특히 비 오는 날은 자동차와 학생들이 뒤섞여 아찔한 순간을 많이 겪기도 한다.

투명우산은 비오는 날 학생들이 앞을 보면서 걸을 수 있어서 사고가 날 위험성이 많이 줄어들 것이다. 또한, 우산 끝에 호루라기가 있어서 위급한 상황에 대처를 할 수 있으며, 야광색으로 되어 있어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안동동부초등학교(교장 남중호)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본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에 대한 생각을 고취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맑은 날과는 상황이 많이 다른 비오는 날의 다양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통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러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