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대비 농업기반시설물 일제점검 실시(건설과)
김이환 | 기사입력 2015-05-28 14:00:38
【김천 = 김이환】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우기철을 대비하여 철저한 사전대비 및 조기 대응태세 확립을 위해 6월 1일부터 14일까지 농업기반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시설은 배수펌프장 7개소, 농업용저수지 238개소(총245개소)로 공무원과 한국농어촌공사, 민간전문업체가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에서 배수펌프장 전기․기계시설(펌프, 제진기, 수문, 비상발전기)의 정상 가동 여부, 저수지 제방침하 및 누수발생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게 되며, 이를 통해 재해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견하여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남희 건설과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저수지 붕괴, 배수펌프장 가동중단 등의 비상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중호우로 인한 재해발생으로 인명․재산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점검 시 발견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정비계획을 수립 후 우기전 반드시 정비를 완료하여 안전영농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