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서, 전통합동 혼례식 열린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7 15:57:15
【동해 = 타임뉴스 편집부】동해시는 5월 27일(수) 오전10시30분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전통한옥에서『2015년 전통합동 혼례식』행사를 갖는다.

바르게살기운동 동해시협의회(회장 김대진)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합동혼례식은 올해로 23회째를 맞는다.

혼례식의 주인공은 가정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다문화, 장애인 부부를 대상으로 하며 본인의 신청 또는 주위에 추천으로 접수를 받아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다문화가족인 강봉원(45) 중국출신 류신이(45)부부, 저소득가정인 이경용(44) 이은선(39) 부부 등 2쌍이 혼례의 주인공이 되어 동해시민의 축복 속에 혼례식을 치르게 된다.

2015 동해시 여성발전기금 사업으로 실시하는 전통합동 혼례를 통해 사회적으로 냉대 받고 소외받은 계층의 삶의 의욕을 북돋아줄 뿐만 아니라 국민화합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며, 전통혼례방식을 통하여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