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에코톡(eco-talk) 습지 포럼 개최
- 톡톡톡! 주민과 함께 순천만의 미래를 두드리다.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7 15:15:44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순천만 주민주도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제1회 순천만 에코톡(eco-talk)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순천만자연생태관 생태교실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순천만 에코톡(eco-talk)은 국내 생태전문가, 지역NGO, 주민 등 모두가 참여하여 순천만의 현안문제를 다루는 포럼 형식의 집단 토론으로 앞으로 매 분기당 1회씩 진행 될 예정이다.

‘톡톡톡! 주민과 함께 순천만의 미래를 두드린다.’라는 부제를 붙인 이번 포럼은 주민주도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창의적인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발굴 방안 모색을 주제로,

▲우포따오기자연학교장 이인식 ‘람사르 시범 마을 세진마을 운영사례 (창녕 우포늪)’ ▲한국생태관광협회 이사 유영업 ‘주민이 행복한 생태관광 운영사례(신안 증도)’ ▲(사)순천만생태관광협의회 사무국장 김학수 ‘주민주도 순천만 생태관광 운영사례(순천만)’ 등의 발제를 통해 순천만의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에코톡(eco-talk) 개최와 함께 (사)순천만생태관광협의회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민간주도 순천만 생태관광에 대한 현안 사항과 앞으로의 방향 설정에 대해서 논의할 계획이다.

순천만보전과 이기정과장은 “에코톡(eco-talk)을 통해 생태관광 활성화와 습지보전을 위한 전문가·지역주민의 참여율을 높이고, 지속적·창의적인 순천만 습지관리 방안 모색을 위한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