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 재배의 문제점 시원하게 해결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5-27 11:08:52

[영월=최동순]영월군(군수 박선규)과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은 5월 29일 영월군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오전 9시부터 농업인에게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5 식량작물 종합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종합컨설팅은 잡곡재배 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해당분야 전문가 4명이 참석하여 영농현장에서 직면하는 품종, 재배관리, 병해충, 토양·시비관리 분야의 맞춤형 상담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종합컨설팅은 강의 위주의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농업인과 전문가간 소통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여 농업인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오 기술보급과장은 “5월부터 산채, 잡곡 분야를 시작으로 재배농가간 생산성 격차를 해소하여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현장중심, 고객중심의 소통하는 현장컨설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추가로 컨설팅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