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 ‘사랑ㆍ나눔, 행복 굽기’행사 개최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5-27 10:30:22

【제천 = 남기봉 기자】충북 제천경찰서(서장 강병로)에서는 27일 제천시 빵굼터에서 북한이탈주민, 가족 등 15여명이 참석 한 가운데 ‘사랑ㆍ나눔, 행복 굽기’행사를 개최하였다.


▲27일 제천경찰서는 빵굼터에서 북한이탈주민, 가족 이 참석 한 가운데 ‘사랑ㆍ나눔, 행복 굽기’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탈북민들로 구성된 목련봉사단 회원들과 조선족 남편들이 모여 빵을 만들며 서로간의 대화를 통해 탈북민 가정의 가정폭력, 성폭력, 학교폭력 등 4대 사회악을 미연에 예방하고, 정성스럽게 만든 빵은 불우한 이웃을 위해 전달하여 봉사의 기쁨을 통해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 된 것이다.

지금까지 목련봉사단은 매월 노인회관 배식 봉사 및 노인 복지시설 공연 봉사를 하며 자신들 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앞으로는 이와 더불어올 12월까지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빵굼터에 모여 정성스럽게 만든 1,000여개의 빵을 독거노인ㆍ장애인ㆍ저소득층 가정 청소년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북한이탈주민 정00(32세,여)는 “제천에 전입한 이후 많은 도움을 받기만 한 것 같아 미안했는데 이렇게 빵 만들기 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것 같아 너무 좋다"는 소감을 밝혔다.

제천경찰서에서는 일반인에 비해 가정폭력, 성폭력 등 4대 사회악에노출되기 쉬운 이들에게 웃음으로 가득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주기 위해 숲속 산책, 래프팅,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예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