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간담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7 10:31:55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22일 여주시청에서 2015년도 여주시 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참여자 5명에게 위촉장 수여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모니터링단원은 모집공고를 통해 총 5명을 위촉했으며 보육전문가 2명(이영녀, 김은경)과 어린이집 이용아동의 부모 3명(임도연, 이선영, 홍현숙)으로 구성됐다.

아이사랑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은 부모와 보육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등 4개영역에 대한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여 보육서비스 품질을 향상함으로써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며 2013년도부터 3년째 시행되고 있다.

이날 특별히 여주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임무빈) 임원 3명도 함께 참석하여 모니터링 시행 전 사전 협조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여주시청이해준 안전행정복지국장은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 등 각종 시정 안내와 행정기관의 지도·점검과 달리 수요자인 부모 및 전문가의 시각에서의 모니터링인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표에 의해 객관적인 평가 당부드린다.”며 “또한, 모니터링을 위한 시설방문시 보육에 지장이 없도록 유의해 주시고, 연합회 측에도 본 사업의 취지에 맞게 모니터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