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영주시선수단 해단식
= 영주시 선수단 종합3위 입상,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 떨쳐 =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5-27 08:46:38
【영주 = 황광진】영주시체육회(회장 장욱현)는 2015년 5월 8일부터 5월 11일까지 4일간영주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53회 경북체육대회에 영주시에서는 630명의 선수단이 출전하여, 종합 3위의 성적 거양과 성취상 수상, 최우수 선수상(동산고 김유정)을 차지하여 영주시의 화합과 단결에 크게 기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상위입상 1위 종목은 복싱, 우슈 2위 종목은 축구, 테니스, 정구, 사격, 롤러, 보디빌딩 3위 종목은 육상(필드), 농구, 사이클에 입상하였으며, 선수단 해단식은 5월 27일(수) 17:30부터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해단식은 1부 진행순서로 성적보고, 시장님 인사말씀, 축사, 공로패전달, 포상금전달과 2부 진행순서로 만찬 및 건배제의로 진행되었다. 이밖에도 체육회부회장(12명), 상위입상협회(11개), 성적향상협회(4개)에 공로패를 전달하고 성적우수협회(34개)에는 포상금도 전달하였다.

특히,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출전하여 종합 3위 입상이란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데 단단히 한몫한 임원과 선수이외에도 자원봉사자, 시민 등이 일치단결하여 손님맞이와 깨끗한 환경 조성에 참여하였기에 가능하였으며, 이번 도민체육대회 유치와 개최로 영주시민의 단합과 저력을 다시한번 떨칠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고, 힐링중심 행복영주의 위상 정립에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담당부서자치안전국 종합민원과
작 성 자과 장장 사 원
팀 장안동국주무관김금주
연 락 처639-6543H․P010-5160-5713


영주시, 읍․면․동 야간민원 사전예약제 시행- 근무시간 중 민원서류 전화신청 후 방문 수령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시민들을 위한 더 나은 민원발급 서비스 제공을위해 야간민원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

시는 근무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학생 등을 위하여 6월부터 매주 월요일 9시까지 관내 전 읍․면․동에 걸쳐 야간민원 사전예약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야간민원 사전예약제는 근무시간 중 전화 등을 이용해 민원서류 신청을한 후 정해진 방문시간에 해당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민원서류를 교부받을 수 있는 제도로써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 18:00~21시까지이며, 대상민원은 인감증명,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토지 및 건축관련 제증명 서류이다

영주시는 현재 시 본청 민원실만 매주 월요일 18:00~21:00까지 일과시간외 민원실 운영을 통해 인감,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발급등 제증명 발급서비스와 여권신청 및 교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장사원 종합민원과장은 ‘현재 시청 민원실에서 운영중인 월요 야간민원실과 동일한 맥락에서 읍․면․동에서는 사전예약제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민원수요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전예약제와 상시 근무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야간민원실운영
야간민원실운영 (1)
전자입찰교육
전자입찰교육 (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