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원황초, 나라 사랑 통일교육을 실시했어요.
통일교육주간을 맞이하여!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26 22:54:34

[영덕=백두산]원황초등학교(교장 유영수)에서는 통일교육 주간을 맞이해 통일에 관련된 교내 행사의 일환으로 5월 2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각 담임 선생님과 함께 6.25 전쟁 관련 동영상을 보면서 전쟁의 실상과 전쟁의 참혹함, 국가 안보의 중요성 알기,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역사 등의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안보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은 6.25 전쟁의 실상과 참혹함을 바르게 알고 우리나라가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으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일이 나라 사랑의 길이라는 것도 새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교육을 받은 2학년 이규리 어린이는 “6.25 전쟁이 너무 무서웠어요. 피난민이 불쌍하고 비참했어요. 다시는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 돼요. 얼른 통일이 되어야 해요."라면서 전쟁의 실상을 알았으니 우리나라를 굳게 지키고 또 나라를 사랑해야겠다는 결심까지 했다고 말했다.

통일교육이 끝난 후 학생들은 소감록 쓰기와 통일 글짓기를 실시했다. 앞으로 다가올 통일을 대비하는 올바른 자세를 지니고 원황 어린이들은 오늘도 열심히 나라사랑의 마음을 소중히 길러 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