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Wee센터 사이버폭력 대응 전담 상담사 연수회 개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5-26 17:00:11
【영주 = 황광진】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호) Wee센터는 22일(금) 경상북도 북부지역 7개 Wee센터의 사이버폭력 전담상담사를 대상으로 연수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는 영주Wee센터가 2015년 사이버폭력 대응 거점센터로 지정되어 관할지역인 7개 지역(안동, 문경, 봉화, 의성, 영양, 군위, 예천) 전담상담사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사이버폭력의 정의 및 유형’을 주제로 경북대학교 교육학과 서봉언교수가 강의하였다.

영주Wee센터는 이번 연수회를 시작으로 학교 전문상담인력, 학부모, 교사, 학생 등을 대상으로 예방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거점센터로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관할 센터의 정기적인 워크샵을 통해 사이버폭력 치유 프로그램 공유 및 효율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사이버폭력과 관련한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영주교육지원청 김종길 센터장은 “사이버폭력은 표면적으로 두드러지는 피해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느끼는 고통은 신체적폭력보다 심각한 수준으로 점차 그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앞으로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아픔을 보듬어 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상담사 연수회1(wee)
상담사 연수회2(wee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