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5 글로벌캠페인사업'에 최종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6 17:05:56
【창원 = 타임뉴스 편집부】창원시는 한국관광공사가 해외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방한 외국인 유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15 글로벌 캠페인’ 시행장소로 관내 마산합포구 소재 ‘창동예술촌 창동거리길’이 최종 장소로 확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캠페인’ 프로젝트는 서울과 지방의 균형적 발전과 관광객의 지방유치 활성화를 목표로 새로운 랜드마크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올해의 사업기간은 2015년 12월까지이며 20억 원의 사업비 전액을 국비로 진행한다.

사업의 주요내용은 국내외 유명인의 이름을 새겨 넣은 블록을 사전에 설치해 이벤트의 관심을 높이고, 이어서 응모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해외 일반소비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블록을 약 10만 개를 설치해 방한한 관광객들의 ‘내 블록 찾기’ SNS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창원시는 그동안 성공적인 사업 유치를 위해 이충수 관광과장을 비롯한 관광마케팅 직원들로 구성된 전담반을 구성해 철저한 사전준비와 현장점검, 체계적 정비, PT발표 등을 통해 열정적으로 힘을 쏟았다.

한국관광공사 ‘2015 글로벌 캠페인 (상상길)’ 사업이 추진되면, 캠페인 장소 인근의 창동예술촌, 부림창작공예촌, 마산어시장 등지가 자연스럽게 해외로 홍보되고, 이를 통한 인지도 상승으로 국내외관광객 증가 및 지역의 글로벌 명소화,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도심역사 문화자원 활용을 통한 관광가치 상승과 관광자원 다양화 등 큰 기대효과가 예상된다.

시는 또한 해외관광객이 대폭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세계인을 대상으로 창원시의 관광이미지가 높아지고 글로벌 마케팅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내다봤다.

창원시는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6월 중 MOU를 체결하고 ‘2015 글로벌 캠페인’의 공동사업추진과 관광산업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2015 글로벌 캠페인’사업은 전국 최초로 도심의 역사성에 관광, 문화, 예술을 접목시킨 사례로, 한국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창동거리 지역을 창원시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체계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마산원도심의 정체성이 담긴 관광상품으로 가다듬어 국내외 홍보함으로써 창원시가 새로운 관광목적지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여 예술가의 혼이 담겨진 공간, 세대가 공감하는 관광지로 일류 관광도시로 향하는 발판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참고

2014년 시행한 ‘2014 글로벌 캠페인’은 온라인상에서 본인이 한국에 온다면 하고 싶은 일을 상상하여 응모토록 했고, 전 세계 약 19만 명이 응모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그중 8개팀(미국, 도미티카공화국, 일본, 스페인, 싱가포르, 폴란드, 오스트레일리아, 중국)을 선정해 한국에 초청했고, 응모할 때 적은 개인 희망을 실제로 실현하도록 했다.

이를 통한 ‘2014년 글로벌 캠페인’ 프로젝트의 성과로는 캠페인 사이트 해외방문자수 약 900만 명, 유투브, 모바일앱, SNS 등 온라인 노출 수 5400만 건 등 해외 소비자의 참여를 통한 해외홍보에 대한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