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과수, 27일 국제과학수사 박람회 개최
박정도 | 기사입력 2015-05-26 15:59:43

[원주=박정도 기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서중석)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인터불고호텔 전시장에서 국제과학수사박람회를 개최한다.

‘진실을 밝히는 과학의 힘’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우리나라 과학수사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로 중동과 아시아 17개 나라에서 50여 명의 고위 관리자가 참석하는 것을 비롯해 과학수사를 꿈꾸는 청소년 등 2천여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크게 국과수 파빌리온과 과학수사 기관, 감정시설 기업 존으로 나누어 조성되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대검 과학수사부, 국방부 과학수사연구소 등에서 최신 감정 장비와 기법을 전시한다.

또 국제심포지엄, 과학수사 체험교실, 토크 콘서트형 진로상담 등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며 관람객이 과학수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최대화할 계획이다.

정부기관이 주도하는 과학수사 전시회는 이번이 최초이며 공공치안 영역에서의 한류가 되겠다는 목표이다. 각 국에서 고위 관리자가 참석하는 이유도 해당 국가의 사회발전에 따라 과학수사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형 과학수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이들 국가에 널리 알려 공공기관과 산업, 학계의 동반진출을 이뤄 창조경제의 수범사례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과학수사연구원 관계자는 “과학수사박람회를 원주에 특화된 박람회로 발전시키고 지역 산업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