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최우수’
- 민선출범 후 최초, 도내 유일‘SA등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6 14:24:50
【인제 = 타임뉴스 편집부】인제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민선출범 후 처음이자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 평가 결과, 전국 군단위에서 11개 군이 5대 분야의 합산 총점이 90점을 넘어‘SA등급’을 받았으며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인제군이 포함됐다.

이번 평가는 매니페스토본부 주관으로 지난 2월 9일부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자료를 모니터링하고 종합구성, 개별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대 지표, 30개 세부지표별로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제군은 공약가계부 작성을 비롯해 국가사업과 자체사업 구분, 연차별 투자수요 및 종합적인 로드맵을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공개하는 한편 지난해 공약실천계획 심의를 위한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한 점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제군은 지난해 12월말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에서 ‘잘살고 행복한 평화생명의 터전, 인제’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생명특별군 인제’, ‘군민이 행복한 인제’, ‘군민이 안전한 인제’, ‘군민이 잘사는 인제’를 목표로 10대 분야 114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밝힌바 있다.

이순선 인제군수는 “민선6기 주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서 실천계획을 수립했고, 이제는 실행의 문제만 남았다며 군민들과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최선을 다해 실행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