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안전한 고령군을 만들어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6 14:26:55
【고령 = 타임뉴스 편집부】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5월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역아동센터 5개소 아동 115명과 고령초등학교 5학년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과 성폭력예방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순회교육은 성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성가치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사춘기학생의 심리와 호기심에 대해 이해하고 양성평등과 이성교제시 성적자기결정권․성폭력․ 음란물․ 성 상품화․ 성범죄 사고의 예방 및 대처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사회적으로 아동․청소년 등 성폭력 사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학교 학생,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할 계획이다.

군청관계자는 “오늘날 성폭력은 더 이상 피해자만의 문제가 아닌 내 가족과 이웃, 나아가 사회문제라는 인식을 심어줘 성폭력 예방과 대처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아동에게 성은 일생동안 함께 가야할 동반자이며,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관리되어야지 학생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에 군 차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