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대가야시장, 일요장날 축제 공연행사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6 14:26:55
【고령 = 타임뉴스 편집부】고령군(군수 곽용환)과 고령대가야시장 상인회(회장 김종호)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5월 24일(일) 9시 30분부터 고령대가야시장 공설무대에서 “고령대가야시장 일요장날 축제”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로는 식전행사로 덕곡면 풍물단의 고령광장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품바, 부채춤 공연과, 섹스폰 연주, 가수공연, 즉석노래자랑, 즉석경매, 고령대가야시장 퀴즈 등의 순서로 많은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고령대가야시장은 장날만 되면 지역주민은 물론 인근 대구시민과 창녕, 합천, 구미 등에서 시장을 보는 인파로 오일장 중에는 아주 큰 시장이며 전통대장간을 비롯한 제수용품 판매, 지역 농특산품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에서 온 윤지영(52세)씨는 “지인과 함께 고령대가야시장에 와서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고 시장축제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여 상품도 받아서 즐거운 연휴를 보내는 것 같아 기뻐다”라고 말했다.

축제공연은 인근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연휴를 맞아 많이 찾아오는 일요일에 맞추어 운영함으로써 여가활용과 함께 지역상가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령군 관계자는 “일요일 장날 축제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장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 상가와 시장에 많은 손님이 찾아와서 상인 매출증대로 이어지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종호 상인회장은 고령대가야시장이 장래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시장축제 등을 통해서 고객과 자주 접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상인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