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2015년 진주스트릿댄스페스티벌」열려
박한 | 기사입력 2015-05-25 20:48:56
[진주타임뉴스=박한기자]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비보이와 팝핀들이 문화예술의 도시인 진주에 모여 한 판 뜨거운 춤의 열기를 선사했다.

경남스트릿댄스협회 심장박동이 주최하고 진주시가 후원하는「2015년 진주스트릿댄스페스티벌」은 제14회 진주 논개제를 비롯한 봄 축제와 더불어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 및 야외광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첫날인 5월 23일에는 전국 청소년들의 올 장르 믹스 배틀과 진주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퍼포먼스 경연대회를 통하여 우승팀을 선발했고, 둘째 날인 24일(오후2시)에는 전국의 춤꾼들이 모여 1:1 팝핀, 3:3비보이 배틀로 예선을 치른 후 16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려냈다. 

또한 심사위원 져지쇼 및 위너 크루(WINNNER CREW), 아이러브헤드스핀 크루(ILOVEHEADSPIN CREW)등의 게스트 초청공연도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페스티벌 기간 중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봄 축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세계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한국 댄서들의 화려한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열정과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