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나눔 어르신 전통혼례식 개최
전통문화 시민이 함께 공유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23 15:59:02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원미구 상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규)에서는 2015. 행복한 사래이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5월 21일 상동 솔안공원에서 결혼 40년이상 된 이춘근, 김영숙 부부의 전통혼례식을 개최하였다.

상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천문화원(원장 박형재)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201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결혼 한지 40년이상 백년해로하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뜻 깊은 전통혼례식을 올려드려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와 더불어 온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인근 초등학생들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하객으로 참여하여 축하해 주었으며‘상동 영화의 거리 번영회’(회장 박광용)에서 하객들에게 국수, 과일, 떡 등을 대접하여 더불어 함께 하는 행복한 사래이 마을 만들기 사업에 맞게 훈훈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날 혼례식을 올린 이춘근씨는 “평생 잊지 못할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다. 앞으로 행복하게 잘 살겠다."는 소감을 전하고 함께한 하객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이종규 상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행복나눔 전통혼례식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다함께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의식을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