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민과 함께 방재시설 합동점검
자율방재단과 주요 방재시설 합동점검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23 15:36:18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21일 김만수 시장 주재로 자율방재단과 간담회를 실시한 후‘시민과 함께하는 방재시설 합동점검’을 시행하여 올여름 침수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여름철 재난대책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했다.

간담회는 시에서 준비하고 있는 여름철 종합대책 및 점차 증가하고 있는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율방재단 활동에 필요한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 시장은 간담회를 마친 후 우리시 주요 방재시설인 내동빗물펌프장, 귤현보, 여월지구 하수도정비 시범사업 현장을 자율방재단과 함께 방문하여, 집중호우 시 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지 시민과 함께 시설물을 점검하여 모든 사전준비가 완료될 수 있도록 관리 부서를 독려하였다.

현장점검 후 김만수 부천시장은 “여름철 침수피해 예방을 위하여 방재시설에 대한 관리가 중요한 만큼 집중호우 시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자율방재단도 생활주변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점검하여 침수피해방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