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및 요리교실 운영
영양교육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 개선과 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 도와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22 21:36:37

[영덕=백두산기자]영덕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는 가족관계 강화프로그램 일환으로 '건강한 우리아이 키우기' 영양교육 프로그램 『“요리쿡" “조리쿡" hand made 건강요리교실』을 6월 2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6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2시간씩 8월말까지 진행하는데, 드림스타트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영양관리와 식습관 부진으로 편식과 인스턴트에 길들어진 아동과, 상반기 건강검진결과 평균키 미달, 영양불균형 등의 진단을 받은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식습관을 개선하고 균형 잡힌 영양섭취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교육내용은 매주 특색 있는 주제에 맞춰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실시한 후 습득한 올바른 영양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식재료와 오감을 활용해 직접 요리활동을 체험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는데, 학교 방과 후 수업과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배지영 강사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참가신청은 6월 12일(금)까지이며 전화 또는 방문신청을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054-730-7363 ~ 7367)로 문의하면 된다.

영덕군 담당자에 따르면 “부모님의 맞벌이 등으로 혼자 지내는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영양교육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한 가족이 함께 요리에 참여하고 체험함으로써 아이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