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15 충무훈련 성료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2 09:41:18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군은 전시대비 계획인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종합적으로 검토·보완하고,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동원태세의 민·관·군·경의 지역단위 안보태세를 확립하기 위한『2015 충무훈련』을 5월 18일부터 5월 21일까지 4일간 읍내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 실시하여 국지도발 상황전환에 따른 도상연습,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점검식 훈련, 어립이집 화재대피 훈련 등 행정기관, 군부대, 경찰, 소방 등 관련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전시사태를 대비한 종합훈련으로 실시했다.

군은 특히 지역특성화훈련으로 실시한 어린이집 화재대피 훈련에서는 읍내에 거주하는 민방위대원을 불시 동원하는 등 민방위 사태 발생에 대비한 응소능력을 점검했으며, 현장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병행하여 군민들의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김재홍 안전건설과장은“금번 충무훈련 실시에 협조해준 주민 및 관계기관에 감사드리며, 훈련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개선하여 8월에 실시 예정인 을지훈련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상황실에서상황보고모습
상황실에서상황보고모습2
소방시설(완강기)점검모습
심폐소생술 교육모습
어린이집학생들 대피훈련모습
화재대피훈련중 소방차 살수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