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자금 지원사업으로 꽃피는 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1 13:20:11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와 대월면 소재 한나그린힐은 2015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마무리하고 나눔 숲 준공식을 끝냈다고 21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국비 6천만원을 확보하여 진행된 나눔숲 조성사업은 3월 초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3월에 착공하여 4월 말까지 꽃과 나무, 산책로 등을 조성하였다.

요양원 입구에서부터 연결되는 녹지 안 산책로는 휠체어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방지턱을 모두 없애고 매실, 감, 산수유 등의 과실수와 벚나무, 목련, 영산홍 등의 꽃나무를 식재하여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자연을 좀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특히 국비와 별도로 한나그린힐에서 철거비, 등의자 설치비 등 약800만원을 자체 부담하는 등 설계부터 시공까지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보다 완성도와 만족도가 높은 나눔숲이 조성되었다.

한편,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복권기금(녹색자금) 사업으로 사회적 약자층이 녹색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1999년부터 녹색복권 발행 수익금으로 숲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녹색나눔숲 조성사업, 녹색공간 조성사업, 숲체험교육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도 사업 공모는 6월~7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김상원 축산임업과장은 “어르신들이 나눔숲을 이용하시는 모습을 보며 녹색자금 지원사업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내년 사업 공모가 곧 있을 예정이니 더 많은 사회복지시설에서 참여하여 내년에도 이천에 또 하나의 나눔 숲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