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1권역 동복지협의체 워크숍 개최
원미1동, 소사동, 역곡1동, 역곡2동, 춘의동
김응택 | 기사입력 2015-05-20 11:55:55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 원미1권역 거점동인 춘의동은 지난 5월 15일 부천시산울림청소년 수련관에서 5개동(원미1동, 소사동, 역곡1동, 역곡2동, 춘의동) 복지협의체 위원 48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워크숍은 동별로 위원장들이 복지협의체 현황 및 사업소개와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의 법칙"(강사 이민호)과 “봄 그리고 시작된 변화"(강사 민경은) 란 주제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후 소통과 협업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활동으로“우리도 ○○을 해보고 싶다"는 주제를 가지고 동복지협의체가 지역 변화를 위해 해보고 싶은 사업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원미1동 복지협의체는 소외노인 영정사진 촬영 및 영상회고록 제작, 춘의동은 복지협의체 후원모금 방안 등의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동복지협의체 위원의 소통능력 향상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워크숍은 상대방 배려를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소통방법을 익힘으로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나눔 활동 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춘의동 주민센터 이정희 동장은 “원미1권역 내 5개동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것만도 큰 의미가 있으며, 서로 머리를 맞대고 우리 지역을 위해 무엇을 할지 고민하는 모습에서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희망을 보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