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6월 운영
윤진호 | 기사입력 2015-05-20 08:23:23
특별교통수단 4대 지원, 6월 중순부터 본격 운영 

【 타임뉴스 = 윤진호 】 의왕도시공사(사장 이성훈)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장애인 및 노령자의 교통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의왕도시공사(사장 이성훈)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및 노령자의 교통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장애유형 1·2급과 65세이상 고령자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자와 노인 장기요양등급 1·2급의 휠체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교통수단(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지원차량 4대를 운영할 계획이며, 대상자들은 시와 인근의안양, 군포, 과천시 등에 병원진료 및 복지관과 경로당 방문, 쇼핑 등을 목적으로이용이 가능하다. 병원진료와 재활치료 목적인 경우에 한해서는 경기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평일은 오전 7시부터 24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며 이용요금은 의왕시 인근지역은 기본 1,500원, 그 외 지역은 ㎞당 200원의 요금이 추가된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오는 20일부터 6월 10일까지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시범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의왕도시공사는 시범 운영기간에 발생되는 불합리한 사항을 보완해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기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031-462-8253)로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