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署, 신속출동 협력대응 보이스피싱 3억원 예방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5-19 17:40:35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경찰서(서장 강병로)의 신속한 출동과 협력대응으로 3억여원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했다.

▲ 19일 신속한 대응으로 보이싱피싱을 예방한 제천경찰서 중앙지구대 윤도경(좌측),박권섭(우측) 경위 모습
19일 오전 10시40분쯤 제천시 명동 소재 A신협에서 "여성 고객이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를 받고 있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접수 후 중앙지구대 김도연 경장이 A신협 신고자에게 전화를 걸어 피해자 박(여·65)씨가 입금을 하지 않도록 설득 하는 사이 박권섭·윤도영 경위는 현장으로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한 박경위와 윤경위는 통화를 하고 있는 피해자 에게 전화를 끊어보라고 권유했지만 보이스피싱 전화를 계속 하자 강제로 휴대전화를 빼앗아 끊게 하였고 이로써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박권섭 경위는 "A신협과 지구대, 출동경찰관의 공조가 신속하게 이뤄져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제천시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