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김포 세계인 큰잔치 성황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9 09:49:43
【김포 = 타임뉴스 편집부】김포시에서는 지난 5월17일 외국인주민과 내국인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문화와 전통공유를 통해 상호공감하고 화합하는 “2015 김포세계인 큰잔치”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화창한 봄 날씨 속 개최된 기념행사는 태국의 무에타이, 멕시코 라틴음악, 필리핀 뱀부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관객들이 역동적이고 이국적인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13개국의 각 국가 대표 기수들로 이루어진 국기게양식이 진행되어 김포시민과 외국인주민의 화합된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장관을 이뤘다.

식후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 태권도반 수강생의 태권도 공연은한국문화와 태권도를 사랑하는 그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감동의 무대였다.

세계여행 체험 부스에서는 베트남 등 15개국 다문화체험이 이뤄졌으며,재능과 끼를 겸비한 다문화가족들의 장기자랑, 인도네시아 놀이 빤짜삐낭 및 음식 나시고랭 체험, 세계 악기 · 아시아 문자 ·그래피티 체험 등 이색적이고 풍성한 체험이 제공됐다.

특히 네팔 부스에서는 네팔지진 알림 및 모금·캠페인을 통해 세계인이 함께아픔을 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행사의 마지막에 방글라데시 공동체에서 이 날 부스운영을 통한 수익금을 네팔지진돕기에 사용해달라며 네팔공동체에 전달해와 참석한 사람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