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다문화 가족과 함께 해요
17일 신장초・남한중에서 ‘제8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8 10:17:24
【하남 = 타임뉴스 편집부】하남시는 지난 17일 결혼이민자, 외국인이주자 등 다문화 가족과 함께 하는 ‘제8회 세계인의 날 기념 스포츠페스티벌’ 행사가 신장초등학교와 남한중학교에서 동시에 열렸다고 18일 밝혔다.

(사)국제외국인센터(대표 김찬호)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교범 하남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 가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 등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정착하고 다문화 가족 간 친목을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2인3각 달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축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겼다.

행사에 참석한 이교범 시장은 축사를 통해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자 등을 위해 한국어 교육 등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하남시, 하남도시공사, (사)아이코리아 하남시지회(회장 안교을) 등이 후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