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 최종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8 09:53:45
【고양 = 타임뉴스 편집부】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에 경기도와 고양시의 협조를 받아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은 201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시행하는 신규 사업으로 지역의 전통성과 역사성이 있는 고유한 창조 자산을 활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전국 단위 공모 사업이다.

진흥원은 관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평가를 진행하여 지난 3월, 총 4개 사업을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제안과제로 제출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 로국비 등 총 6억 5천만 원이 투입된다.

본 과제는 관내 콘텐츠 기업인 에이디 애니메이션에서 ‘한구슬 설화’를 기반으로한 CG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호수공원의 워터스크린을 통해 상영할 계획이며 또한 넌버벌 공연을 결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복합적인 신한류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그리고 경기도와 고양시는 성과 확산을 지원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에는 전국 100여개 과제가 출품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14개 시·도의 22개 과제가 선정되었다. 경기도에서는 고양시의 사업과 더불어 이 선정되었다.

진흥원 김인환 원장은 “고양시의 역사성과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이번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모드를 만족시키는 계기가 되고, 고양시가 신한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게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