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야성초, 전통문화예술체험으로 인성 UP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15 18:42:52

[영덕타임뉴스=백두산기자]영덕야성초등학교(교장 김외광) 4학년 2개반 53명은 5월 14일 영덕문화예술체험장에서 실시하는 전통 문화 체험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전체 3개조로 나뉘어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써 올바른 온고지신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었다.

전통 무예 택견, 한지 공예, 천연 염색으로 구성된 3개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은 전통 예절을 학습할 수 있었으며 이는 최근 강조되어온 올바른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전통 문화의 우수성 및 아름다움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김외광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심신을 기르며 창의적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