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5 13:44:59
【양구 = 타임뉴스 편집부】양구군은 양구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의 활성화 및 역량강화와 함께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며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도심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올해의 거리 문화예술 공연을 이달부터 10월까지 실시한다.

군(郡)은 지난 3월 양구지역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거리공연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했으며, 거리공연 참가가 결정된 단체는 이달부터 차례로 월 2회 거리공연에 나서게 되고, 6~8월에는 읍면 순회공연과 평일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선정된 문화예술단체들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양구읍 차 없는 거리, 5일장터, 터미널 앞, 면지역 소공원 등에서 거리공연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음악동아리는 거리음악회를 열고, 미술동아리는 작품전시와 거리 캐리커처 그리기, 그림 배우기 등을 하며, 문학동아리는 시 낭송 및 창작표현 등을 하고, 풍물패 및 다도동아리는 공연과 악기 체험, 다도 실습 등을 하게 된다.

또 곰취축제, 도솔산전투 승전기념행사, 배꼽축제, 양록제 등 지역에서 개최되는 축제에도 참가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휴가밴드와 기타동아리 ‘시밀레’, 색소폰동호회 ‘아르굴’, 정중앙전통소리보존회, 미술동호회 ‘올리브그린’, 실버 옥피리 하모니, 양구문학회 등의 단체가 참가해 총 10회 공연을 펼쳤다.

문화체육과 박현정 문화예술담당은 “음악, 미술, 문학 등 문화예술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큰 힘이 있다”며 “모든 군민이 문화생활을 누리면서 더욱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활동영역을 늘려나가고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