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 멘토 멘티 행복 가꾸기
멘토 멘티 사랑의 텃밭 가꾸기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5-15 05:04:09

[울진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진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김득기)에서는 5월 13일(수)에 학교운동장 텃밭에서 전교생을 4개 모둠【후(H-HERO), 포(P-PODORE), 동(D-DREAM), 부(B-BEST)】으로 구성하여‘멘토-멘티’로 하나된 팀끼리 모여 텃밭을 가꾸는 활동을 했다.

이번 텃밭가꾸기에서는 옥수수, 고구마, 고추, 가지, 참외, 수박 등을 함께 심었으며, 오는 가을에는 이를 수확한 후, 함께 모여 나누어 먹으며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멘토-멘티 활동으로는 우리는 식구, 손잡고 걸어요, 1:1 상담활동, 소체육대회 팀별경기, 텃밭가꾸기 등이 있다.

후포동부초등학교 황영훈 교사는“멘토-멘티 활동은 고학년과 저학년을 1:1로 연결시켜 저학년의 학교적응능력을 높이고 고학년에게는 책임감을 심어줘 학생 자치활동의 활성화는 물론 학교 폭력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며 자랑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